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 주택 상가 매매 잘되는 다양한 방법들

by 유용한 정보제공 블로거 2024. 12. 15.
728x90

요즘 경기가 좋지 않아서 집이나 상가 매매가 힘들어지고 있다. 매수자는 집값이 너무 비싸고 대출이 어려워 매수를 못하고 매도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매수자가 없으니 매매를 할 수 가 없다. 집값을 아무리 내려도 사려는 이가 없으니 팔기가 어렵다.

 

집 주택 매도 잘되는 방법 

1. 집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한다.

내가 집을 비웠다고 하더라도 매수자에게 집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부동산을 통해서 보여주면 되고, 찬밥 더운밥 가릴처지가 아니라면 더욱이 문을 열어야 한다. 그러려면 내가 외출해 있더라도 집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어야 언제든 갑자기 오는 매수자를 잡을 수 있다. 의외로 갑자기 오는 손님이 매수를 하는 경우가 많다.

 

2. 좋은 향기를 풍긴다.

집에서 생선냄새가 나거나 담배냄새가 나면 일단 집을 둘러보기가 힘들어진다. 집이 잘되어있더라도 냄새가 좋지 않으면 견디가 힘들어진다. 화장실은 늘 환풍을 제대로 해 두고 좋은 향이 나면 더욱 좋다. 화장실은 깔끔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3.커튼은 열어두고 불은 켜둔다.

될수 있으면 집은 환하게 하는게 좋다 빛이 잘 들어온다는 인식이 생기고, 누구나 밝고 환한 집을 선호한다. 그래야 집안에 곰팡이 냄새도 안나고 생기지 않으니 좋을 것이다.

 

4.현관정리한다.
처음 들어오는 현관에 신발이 많이 깔려있으면 지저분한 인상을 준다. 안쪽을 잘 정리했다고 하더라도 현관은 늘 깨끗하게 유지해두는 것이 좋다. 평소 신지 않은 신발들은 넣어두자.

이런 기본적인 것 외에 

5. 부동산 업자에게 수수료를 더 챙겨준다고 하는게 좋다.

많은 집을 보유하고 있는 업자는 부동산 수수료를 더 준다는 집에 더 신경을 쓸수 밖에 없다. 같은 조건이라면 더 많이 보여줄 여지가 있다. 


이제 이것도 저것도 다 해봤는데 안되면
집 잘팔리는 미신...을 찾게 된다.

집 잘팔린다는 무당들의 미신들


1. 신발장안에 가위를 걸어둔다.
거꾸로 걸어둔다.(손잡이가 위로) 정말 많은 곳에서 나오는 방법이다. 장사가 잘되는 고기집 가위를 가져오면 효과가 좋다고들 한다. 훔쳐오기가 쉽지 않을터이니 미리 양해를 구하고 돈을 지불하고 가져오는 방법도 있다.

 

2.10원짜리 동전을 신발장안에 넣어둔다.
구리 재질의 동전이라서 신발장안에 넣어두면 매매가 잘 된다고 한다. 어디에선 3개 어디에선 7개 어디에선 10원 2개 100원 1개 라고도 한다. 여튼 10원짜리를 구해서 넣어두는 방법이 있다.

3.빗자루를 거꾸로 세워둔다.
집안에서 쓰던 빗자루를 보일러실 같은 곳에 거꾸로 세워두면 매매가 잘 이루어 진다고 한다. 

4.우리나라 성씨 100개 써서 집등기에 올려둔다.
흰 종이에 빨간색 펜으로 우리나라 성씨 100개를 써서 접은 다음에 매매하고자 하는 등기에 접어 올려놓고 손거울을 뒤집어 놓는다. (유튜브참조)

5. 미나리를 가져다 둔다.
미나리를 한뭉치 사서 펄럭이는 한지(B4 정도되는 큰 종이) 에 김밥처럼 만 다음에 4등분하여 집의 끝에 둔다.(어느유튜브참조)

6. 한자로 '왕'자를 써서 거꾸로 현관문에 붙여둔다.

다양한 미신들이 존재한다.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사람들의 댓글에 보면 성공담들이 있다. 당연히 팔리때 되서 팔리거나 그냥 시기적으로 맞아서거나 할 수 있지만 간절히 원했기에 이루어졌다고 생각할 수 있다. 

집값으로 고생하고 있고

집 매수를 못해서 고생하고

집 매도를 못해서 고생하는 모든 분들이 모두 편안해 지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